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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제목 간협, 코로나19 담당 간호사 위한 ‘전화상담 서비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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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협, 코로나19 담당 간호사 위한 ‘전화상담 서비스’ 운영

기사입력 2020.03.08 2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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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팜뉴스] 대한간호협회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본부장 신경림)는 3월 9일부터 4월 3일까지 코로나19 담당 간호사를 위한 ‘전화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번 전화상담은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국민건강을 지키는 간호사들의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정서적 안정을 위해 제공된다.

협회는 정신전문간호사로 구성된 전문상담팀을 꾸려 코로나19 담당 간호사의 정서적 안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상담전화는 (02)2206-1926이며, 상담시간은 평일 9시부터 6시까지이다.

대한간호협회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는 “간호사의 건강이 안전해야 국민건강도 지킬 수 있다”며 “전국 의료기관 및 관련 기관에서 코로나19 치료와 확산 방지에 힘쓰고 있는 간호사들의 스트레스 완화와 정서적 지지를 위한 전문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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