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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일반의약품 간장약 시장의 파이증대에 견인차 역할을 한 것은 다름아닌 간 때문이야 송을 히트시킨 대웅제약의 ‘우루사’. 우루사는 올해 1/4분기 매출 90억을 달성함으로써 전년 동기 45억 대비 103%라는 세 자리수 성장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시장점유율도 지난해 1분기 28%에서 42%로 급성장했다. 한편 우루사를 제외한 기타 제품들은 124억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율로 동반성장을 보였다.
대웅제약 김진영 부장은 "우루사가 현 추세대로 간다면 분기 매출 100억대도 가능하다. 업계에서 연매출 100억이면 블록버스터로 불리는 상황에서, 일반의약품 우루사가 분기당 100억 매출을 올린다면 신화적인 일이 될 것"이라고 했다
올해부터 시작된 우루사 CF는 ‘간 때문이야~’ CM송을 비롯 차두리의 관광버스 이장춤, 간송 R&D 버전, ‘아이유 맴매’ 등 다양한 패러디 양산 등의 열풍을 몰아가면서 전국민에게 간 건강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환기시켰다.
대웅제약 김한모 브랜드전략실장(상무)은 "광고의 코믹성과 함께 전달하는 메시지가 소비자들에게 공감력이 높았던 점이 주효했다"며 "특히 광고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아니냐는 인식에도 불구하고 우루사 광고는 광고가 구매로까지 연결되는 좋은 성공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CM전략연구소가 실시한 TV CF 광고효과 조사결과, 우루사 CF는 2월, 3월, 4월 연속으로 전체 CM 광고효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