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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100억 매출 달성 이후 단 3년 만에 2배 이상의 매출 실적을 기록한 것이다.
보통 신약의 성공여부는 100억을 기준으로 하는데, 그동안의 국산 신약은 사업성보다 출시에 대한 상징적인 의미가 더 큰 상황이었다. 때문에 매출 100억 이상을 기록한 신약은 손에 꼽을 정도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산신약인 놀텍이 매출 100억을 넘어 200억 이상을 달성한 것은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특히 더 의미있게 봐야 될 부분은 성장성이다. 놀텍은 역류성식도염 적응증 추가 이후 가파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올해 하반기 내에 H.pylori 적응증 추가와 공격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으로 280억의 매출 목표를 자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일양약품은 글로벌 진출을 위해 해외 계약을 지속적으로 이루어간다는 계획이다. 현재까지 러시아, 터키, 멕시코, 아랍 등 의약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머징 마켓을 중심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중이다.
한편 전 세계 PPIs중 유일한 3세대 PPI 치료제로 가장 강력한 위산분비 억제력을 갖추고 있는 놀텍은 미국, EU, 중국, 일본 등 세계 30여개국 이상에 물질특허를 등록해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수출 지역을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는 등의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신약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