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제목 한국화이자제약, ‘프리베나13 SNS모델 컨테스트’ 성료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한국화이자제약, ‘프리베나13 SNS모델 컨테스트’ 성료

50대 일반인 모델로 최종 두 팀 선정…SNS 콘텐츠 주인공으로 활약 예정
기사입력 2017.07.13 13:09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프리베나 SNS모델 당첨자 발표.jpg
 
[아이팜뉴스] 한국화이자제약(대표 오동욱)은 13일 자사의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의 50대 이상 일반인 모델을 선발하는 ‘프리베나13 SNS모델 컨테스트’를 진행하고 두 팀의 최종 선발자를 페이스북(www.facebook.com/prevenar13korea)을 통해 발표했다.

이번 컨테스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확인하고 서로의 건강을 응원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지난 5월부터 약 한 달간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 컨테스트는 이벤트 게시글에서만 약 7만7000여건의 ‘좋아요’ 피드백을 이끌어내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최종 모델은 응모자 자신 혹은 자녀와 함께 찍은 사진 및 이와 함께 제출한 ‘매력포인트’를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두 팀은 50대의 건강한 모습과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화목한 사진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모델로 최종 선정된 두 팀은 향후 브랜드 콘텐츠에 등장해 성인예방접종의 중요성과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의 정보를 전달하고, SNS 콘텐츠를 통해 중년층의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는 건강 비결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프리베나13은 지난 4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오픈한 이후 ‘바로 알면 바로 예방’을 주제로 폐렴구균 질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SNS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작가 ‘안나보니따’와 콜라보레이션한 웹툰은 성인이 된 딸과 엄마, 그리고 자녀로 이어지는 따뜻한 가족 이야기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웹툰 이미지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제작돼 무료로 배포됐으며, 2만2000여건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대표 조윤주 전무는 “SNS채널에서 새롭게 시도된 모델 컨테스트 및 콜라보레이션 웹툰 등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선발된 브랜드 모델들과 함께 다양한 SNS 컨텐츠를 개발해 보다 많은 분들이 폐렴구균 질환과 예방접종 정보에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널리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리베나13은 모든 연령에서 접종이 가능한 13가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으로, 만 18세 이상의 경우 1회 접종만으로 13가지 폐렴구균 혈청형(1, 3, 4, 5, 6A, 6B, 7F, 9V, 14, 18C, 19A, 19F, 23F)으로 인한 침습성 질환 및 폐렴을 예방할 수 있다. 대한감염학회는 2014년 성인예방접종 권고안을 통해 18~64세 및 65세 이상 노령층의 만성질환자와 면역저하자에게 13가 단백접합백신을 우선 접종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저작권자ⓒ아이팜뉴스 & ipharm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368, 401호(번동, 풍년빌딩) 아이팜뉴스 | Tel 02-2277-1771, 02-955-2016 | Fax 02-2277-6776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 01474 | 등록일자 : 2011년 1월 12일 | 발행일자 : 2011년 4월 7일
  • 발행인 : 강희종 | 편집인 : 이영복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희종 | 이메일 : news@ipharmnews.com
  • Copyright © 2011-2017 ipharmnews.com all right reserved.
아이팜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