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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팜뉴스]휴젤(사장 손지훈)이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023년 1분기 매출액 644억, 영업이익 185억, 당기순이익 170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호주, 캐나다 지역 출시를 위한 선투자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했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는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오스트리아 등 유럽 주요국가에서의 본격적인 매출 발생과 함께 태국, 대만 등 아시아와 라틴아메리카에서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으며, 국내 시장도 꾸준히 리드하고 있다.
HA 필러 브랜드 ‘더채움’은 국내에서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을 전개하고, 아시아 및 유럽에서도 매출이 점진적으로 확대되면서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는 신제품 출시, 온ᆞ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7%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휴젤은 하반기에도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품목허가를 획득한 호주는 휴젤의 자회사 휴젤 아메리카(Hugel America)의 호주 법인을 통해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를 론칭, 지난 4월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앞서 HA 필러를 통해 구축해 온 현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우수한 제품력을 앞세워 올해 시장점유율 5%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 정책과 더불어 현지 KOL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및 학술 행사를 추진하며 제품 안전성과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유럽은 최근 웨이브 2에 해당하는 12개국(▲몰타 ▲벨기에 ▲헝가리 ▲사이프러스 ▲덴마크 ▲스웨덴 ▲핀란드 ▲룩셈부르크 ▲체코 ▲노르웨이 ▲그리스 ▲슬로바키아)에서 추가로 품목허가를 획득, 시장 진출을 총 23개국까지 확대했다.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는 17년 만에 유럽 시장에 새롭게 출시된 톡신 제제로서 현지 의료진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향후 스위스, 아이슬란드, 크로아티아 등이 포함된 웨이브 3 국가들에서도 허가를 지속적으로 획득해 30개국 이상 진출을 이끌 계획이다.
휴젤은 올해 유럽 시장점유율 10% 이상 달성을 목표로 현지에 특화된 영업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지난해 6월 허가를 획득한 캐나다는 연내 현지 법인을 통해 론칭을 앞두고 있다. 미국 지역의 경우 지난 4월 FDA(미국 식품의약국)로부터 보완요청서한(CRL)을 수령, 1년 내 품목허가 신청서(BLA)를 재신청해 6개월 내에 품목 허가를 취득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