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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이 CT 조영제 ‘네오비스트’를 출시, 다국적 제약사 주도의 조영제 시장에 대한 공략을 본격화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네오비스트300과 네오비스트 370의 두 가지 농도가 출시됐며, 대웅제약은 조영제사업을 빠른 시일내 300억대 매출 품목으로 키우는 등 신성장동력의 하나로 육성할 방침이다.
네오비스트는 특허받은 순수 국내기술로 자체 개발한 고순도⋅고수율의 CT 조영제로 기존 제품들에 비해 불순물이 낮아 안전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다국적 제약사가 주도해 온 조영제 시장에 대웅제약이 본격 행보에 나서면서 조영제 시장의 판이 바뀔 지에 대한 업계의 관심도 높다. 현재 2,300억원 규모의 국내 조영제시장은 다국적 제약사들이 개발한 소수의 제품들이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독점적 시장에서 국내 전문의약품(ETC) 매출 1위인 대웅제약의 진입은 국내 조영제시장의 역동적 변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금까지 매출규모 상위5위 이내의 제약사가 조영제 시장에 진출한 적은 없다.
특히 네오비스트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 진출의 전망도 밝으며, 미국에서는 2013년 발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대웅제약 조영제사업팀 최민영 팀장은 "순수 국내 자체합성기술과 조영제 전담팀의 뛰어난 영업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5년내 300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반을 통해서 조영제 국산화의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이팜뉴스=강종권기자]